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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회사들이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이메일, 전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활동을 하다보면 문득 드는 생각이 있는데..


XX 마케팅은 어떤 고객들에게 가장 효과가 높고 가치가 있을까?


여기서 사용되는 방법이 고객 Segmentation 분석 (고객 Scoring Model)입니다.

고객 분석은 분류 모델을 사용해,

과거 고객이 마케팅 홍보에 따른 제품 구매 여부를 (산다, 안산다)의 데이터를 학습해서 분석모델을 생성합니다.

학습 된 분석모델을 사용해 미래에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시 어떤 고객에게 어떤 마케팅을 하면 좋을지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는 분석 방법론입니다.


분석 방법

1. 데이터 정의 및 품질 확인

2. 데이터 전처리 (범주형 변수 및 파생 변수 생성)

3. 분석모델 생성 및 정확도 비교

(DECISION TREE, LOGISTIC REGRESSION, GRADIENT BOOSTING, XGBOOST 사용)

4. 분석모델 인자별 중요도 파악

5. 고객 데이터를 넣을시 마케팅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은 순서대로 나열 (XGBOOST PREDICT PROBA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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